오피스텔 분양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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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텔 분양 잘 받는 방법


최근 주택가격의 상승과
아파트 공급감소가 일어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하는
오피스텔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기존에 있던 오피스텔을 매입하기도
하지만 새롭게 지어지는 오피스텔을
아파트처럼 분양받고자 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오피스텔을 분양받으신 분들이나
오피스텔분양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주의 깊게 봐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피스텔분양 잘 받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피스텔은 낮에는 업무,
밤에는 일부 숙식이 가능한
건축물로 정의가 되어있으며,
법적 주 용도는 업무시설로
업무 공간이 50% 이상
차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피스텔은 보통 계약 면적을
비교하여 볼 때 아파트나
다른 주택의 전용면적을 살펴보면
오피스텔의 전용면적 비율이
현저히 낮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오피스텔 공용면적과 주차장 면적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것이
원인입니다.

즉 전용면적 비율이 낮다는 의미는
해당 공간의 활용할 수 있는
주거 공간이 낮다는 것이기 때문에
오피스텔 계약을 할 때는
계약서상의 면적만 보는 것이 아닌
주거 시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전용면적과 평당 분양가를
따져본 후에 계약을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 적용을 받아
주택 수로 포함이 되지 않고
주거용, 주택용 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주택으로 인정되지 않기에
1가구 2주택으로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오피스텔분양에는
선착순으로 분양받는 방법과
청약 날짜를 지정하여
동,호수를 당첨되는 방법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오피스텔분양 방법의 경우
아파트보다 간편하기에
분양사무실이나 홍보관 등을
방문하여서 안내받으면 되는데
보통 선착순으로 호실을
지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오피스텔은 서둘러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피스텔분양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분양하는 사람의 목적을
정확하게 알고 용도에 맞을 수 있게
마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대체로 오피스텔을 분양받는 경우
임대를 놓아 임차인에 의해
월세를 받는 경우가 많기에
공실률을 꼼꼼하게 판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안정된 수익을 위해
오피스텔분양을 알아보는 분들은
공실 유무를 판단하는 것에
여러 사항을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분양 사무실에서는
홍보 목적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관련 내용은 참고만 하여
본인이 직접 발품을 팔아
꼼꼼하게 입지 환경을 파악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입지 환경을 파악하는 것 중에
중요하게 봐야 할 것은
공급과 수요인데요.

우선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중심상업지역이나 역세권에
위치한 곳인지 확인하고
주변 오피스텔의 유무와
향후 건설 계획을 체크하고
출퇴근 가능 거리에 우수 산업단지,
지식 산업센터, 상업시설 등이
풍부한 편인지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본인이 분양을 원하는 건물의
내부 설비를 체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CCTV, 현관 자동문과 경비 상주
유무 등의 보안상태를 확인하고
오피스텔 주차장의 경우
호실 대비 주차 공간이 부족하진
않은지 등을 미리 살펴보고
차후에 임차인이 기피하지 않도록
내부 설비와 환경을 체크하는 것도
오피스텔분양 잘 받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인근 편의 생활 시설이나
건설사 브랜드 유무 등을
먼저 파악해두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 오피스텔분양 시 관리비용을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요.

일반 아파트와 다르게 오피스텔은
옵션 완비가 기본인 경우가
많아서 아파트 관리비로 보았을 때
도배, 장판 등의 보수라면
오피스텔은 그 외 추가로 내야 하는
관리비가 있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다른 주거 형태들에 비해
2배 정도 많이 납부되는 편에
속해 관리비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관리비가 이렇게 많이 차이 나는 이유는
주택법 때문입니다.

아파트의 경우 관리비를 부과할 수 있는
대상을 따로 정해두어 법적인 규제를
받고 있어 법적으로 정해진 것 외에
추가로 관리비를 부과할 수 없지만
오피스텔의 경우 법적으로 따진다면
업무용 공간으로 지어진 것이기 때문에
건축법 적용을 받아 관리비가
상대적으로 많이 부과되게 됩니다.

앞서 알려드린 건물의 설비,
입지 환경 파악이 되어도
이러한 관리비로 인해
오피스텔분양을 성공하고도
수익률이 제대로 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관리비와 같은
부수적인 부분까지 체크해보고
투자하여야 높은 수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피스텔분양 시
세금도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피스텔의 경우 취득세 감면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오피스텔을 많이
분양받게 되어도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이 불가능하고 임대 사업자로만
등록이 가능하니 차이를 잘 알고
투자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공실 오피스텔 분양 시
사실 조사를 따져 주거용으로
확인이 된다면 당연하게
종합부동산세 납부 대상이
되는데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환급받았던 매입세액을
내야 하는 부분도 있기에
이 점을 간과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거주하지 않아도
임차한 오피스텔이어도
부가가치세가 없더라도
분양할 당시에 받았던
종전매입세액 환급을 일정 부분
다시 내야 하는 것을 꼭
참고하여 오피스텔분양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또 반대로 주거용이 아닌
업무용으로 사용할 오피스텔을
분양받게 된다면 부가세를
신고하고 내셔야 하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무용 오피스텔의 경우
분양계약서, 등기부 등본을 첨부하여
꼭 사업자등록증을 내야 하며
보유 기간과 관계없이
임대료에 대한 부가세가
세금으로 매겨지게 되는데요.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여러 채를 가지고 계시는 분은
양도세 중과 대상이 되기에
차후 부동산 매도할 때에도
반드시 세금 문제를 점검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피스텔은 주거용과 업무용
상관없이 취득세가 4.6%로
같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여 주거용으로 임대한다면
세금 감면의 혜택도 있기에
오피스텔 분양 시 오늘 알려드린
부분들을 꼼꼼히 확인하고
체크하셔서 투자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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